본문 바로가기

2011/01

(7)
CTR 서미스터 급변 서미스터라고도 불리우며 10도에서 80도 사이에서의 어느 특정온도에서 저항이 급변하므로 넓은 범위에서의 온도측정은 불가능하고 특정온도 판별에 사용
전압 강하를 줄이는 법 전기 공사를 할때는 +와 -선은 같은 줄에 놔야(두줄로 나란히 놔야) 전압강하가 줄어든다 전기가 흐를때 자기력 방향(오른손 법칙)이 서로 만나므로 자장이 서로 상쇄되어서 전압 강하가 줄어든다.
콘덴서 두 도체 사이에 전기장을 모으는 장치 캐패시터(Capacitor) 라고도 부른다. 축전기라고도 불리우며 전기를 저장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두 도체사이에 절연체를 넣고 전기를 흐르게 하면 절연체의 경계 부분에 전하가 축적되고 양표면에 모이는 전하량은 크기는 같지만 부호는 반대이다. 마일러 콘덴서 유전체로 폴리에스테르가 사용된다.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 사용된다. 전해 콘덴서 극성이 있으며 띠 있는 쪽이 음극이다. 보통용량과 정격전압이 숫자로 쓰여있다, 세라믹 콘덴서 크기가 작고 납작하며 유전체로 도자기가 사용된다. 고주파를 잘 흐르게 하므로 고주파 필터에 많이 쓰인다. 일례로 RC 자동차 모터와 병렬로 연결하면 브러시로부터 발생하는 채터링을 접지로 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파 간섭을 막을 수 있다 탄탈 콘..
저항에 관하여 저항은 보통 탄소로 만들어 진다 탄소에 흠집을 내면 저항이 떨어진다 예>100옴의 저항을 90옴으로 만드려면 저항을 흠집(깍으면)을 내면된다 카본저항-탄소로 만들어진 저항 권선저항-선을 많이 감은 저항 저항의 와트수는 크면 저항의 크기도 커지고 와트수가 작으면 저항의 크기도 작아진다 시멘트 저항은 보통 와트수가 높은 저항에 많이 쓰이는데 탄소저항에다가 열을 방출하기 위해서 겉에다가 시멘트를 바른것이다.
증폭 증폭 - 파형을 확대시키는 것
현장용어 - 기계,가공 분야 일본어 대략모음 기계,가공분야에 처음 입문하신 초심자님들.... 현장에 투입되시면 아마도 듣도못한 생소한 용어들 많이 듣게 되실겁니다. 그 중에서도 일본어가 완전 많은데요.. * 현장에서 사용하는 일본어 대략모음 기리 - 드릴(drill) 기대빠시(기래빠시) - 가공하고 남은.. 그러나 가공하기엔 다소 아쉬운.. 소재덩어리 이바리,바리 - 버(burr:거스러미) 기리꾸,기루꾸 - 칩(chip:분철,쇳밥) 보도 - 볼트(bolt) 단도리 - 작업세팅,준비의 의미가 큼 (스타트버튼만 누르면 가공이 되는 상태로 세팅하는 작업등...) 나마 - 떡철,떡쇠(ss41류의 소재) 신쭈(しんちゅう) - 황동 조방 - 정반 가미소리 - 도브테일 계열의 슬라이드 장치 및 기계류등의 베드면,도브테일 공구류등... 에끼생 - 기계식 소형 핸..
프릭션롤러(Friction Roller) 프릭션롤러 (FRICTION ROLLER)에 대해서... 프릭션 롤러는 주로 자동차 부품 자동화 라인이나 물류 이송라인 같은 공장에서 흔히 만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롤러(Roller)의 내경에 부시(Bush)를 삽입하고 구동 스프로켓(Sprocket) 축경에 끼워넣어 제품 이송시 부하가 발생하면 롤러는 고정이 되고 스프로켓만 회전하는 원리이므로 과부하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중량물의 엔진,변속기 부품들을 이송시 많이 사용합니다. 스페셜하게 설계 제작한다면 제조 단가가 상승이 될 것입니다. 프릭션 롤러 설계도 참고이미지